안녕하세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로스트인스페이스 시즌3가 나왔고 가네시는 다 봤습니다. 시즌3는 전체 8회기 때문에, 빨리감기를 하거나, 대사별로 끊어서 보면 제법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엔딩은 예상한것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고, 엔딩과 에필로그까지 깔끔하게 완결 시켜줬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시즌1,2와 시즌3 제작 사이에 텀이 있었는지 아역들이 폭풍성장해서 시즌1,2 가 어린이 포함한 아동sf 가족 드라마였다면, 시즌3는 청소년sf 가족드라마 느낌이 된 정도로 마무리 됩니다. 자연스러운 내용 전개가 나쁘지 않지만 갑자기 커버린 모습이라 좀 아쉽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줄거리를 질질 끌지 않고 적당히 끊어 버렸습니다. 열린결말이나 시즌4를 염두한것도 없어 보이구요. 심지어 누나의 대사중에 '에필로그'라는 단어를 끌어들이기 까지 해서 관짝에 못까지 박은 셈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로스트인스페이스 시리즈를 울궈먹고 싶으면 스핀오프나 연장선의 새로운 페이즈를 열어야 하는데 과연 넷플릭스가 로스트인스페이스 시즌4에 투자를 할까 의문스럽긴 합니다. 시즌2까진 한꺼번에 만들고, 텀을 두고 시즌3 를 촬영 한걸로 봐선 대박까진 아니더라도 중박 정도는 한거 같은데 시즌4나 기타 스핀오프를 만들기엔 이슈가 적지 않았나 싶네요.
뭐 암튼 그건 나중문제고 가네시는 미드에서 완결이 나온것 자체로 만족합니다.ㅎㅎㅎ